-
2-1. 주사위를 던져 주사위의 값을 맞추는 게임을 만들어보자
- 주사위의 값을 입력하세요: 4
- 주사위의 값:3, 틀렸습니다!
- 주사위의 값을 입력하세요: 2
- 주사위의 값:2, 맞았습니다.
- 주사위의 값은 입력할때마다 바뀐다.
2-2. '가위바위보' 게임을 만들어보자.
- 가위바위보 하나를 선택하세요 : 가위
- 컴퓨터 바위 나 가위 -> 졌습니다.
- 이기면 게임을 종료합니다.
2-3. 로또번호 예상 프로그램을 만들어보자
- 조건
- 1~45 까지 6개의 숫자를 무작위로 추출
- 죽복 안됨
- 오름차순으로 정렬
- 보너스 숫자는 생각하지 않음
2-4. 주민등록번호 유효성 검사 프로그램을 만들어보자.
- 001011-3068518
- 0 0 1 0 1 1 3 0 6 8 5 1 8 (마지막 자리는 잠시 빼둠)
- 2 3 4 5 6 7 8 9 2 3 4 5 숫자를 각 자리에 곱함
- 0 0 4 0 6 7 24 0 12 24 20 5 숫자를 모두 더함
- 102 % 11 (11로 나눈 나머지 값을 구함)
- 11 - 3(해당 값을 11에서 뺌, 단 값이 2자리인 경우 10으로 나눈 나머지값을 구함)
- 8 (주만번호의 마지막 자리와 일치하면 맞는 주민등록번호임)